망고쿠로, 가족이니깐

모두용 사료 이야기 [고단백 저지방 오리안심 사료]

[모두용] 고단백 저지방 오리안심 사료

주재료: 오리안심 – 1,870g (함유량 34.6%, 30일 기준)
재료: 당근, 단호박, 닭염통, 사과, 꽁치, 쌀, 올리브오일

이 레시피는 성견뿐만이 아니라 자라고 있는 아기 강아지에게도 적합하답니다.  거기에다가 토핑까지 기본으로 제공 된답니다.

모든 재료의 원산지는 쌀 빼고 모드 국내산이랍니다. 쌀은 베트남산이고요~ 우리나라 쌀은 강아지가 먹기에 너무 쫀득거려서 먹기 힘들어하거든요 ㅜ 쿠로에게 한번 우리나라 쌀로 만들어 줘봤는데…코 주변 털과 밥이 하나가 되더라고요; ㅎㅎ

지금부터는 왜 이 재료들을 사용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
오리안심 & 올리브오일: 오리에는 다른 고기들과 마찬가지로 강아지에게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강아지 세포의 핵심구성 요소인 오메가-3와 -6도 포함되어있고요! 그리고 평소에 강아지가 소고기/돼지고기에 알러지가 있다면 오리는 좋은 대체 식품입니다. 그리고 오리안심이 다른 육류와 비교했을때 부족한 지방산들을 압착식 올리브 오일로 보충했습니다. 그리고 이 오일(지방산)은 일반 건사료에는 부족한 부분인데요, 이는 강아지의 건강하고 반짝이는 털을 유지해준답니다.

당근: 당근에는 강아지에 필요한 많은 비타민이 포함 되어있지만 그 중 비타민 A가 풍부해서 강아지 눈 건강에 특히 좋으며 배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설사를 할때 으깬 당근을 주면 좋답니다)

단호박: 강아지 몸에는 저장이 안되어 매일 섭취해야하는 비타민 C와 근육과 신경전달에 쓰이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사과: 사과를 섭취하면 이에 있는 이물질을 없애줘 입냄새를 제거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영양분은 비타민A, C와 펙틴이라는 심이섬유가 있어 이는 항암효과까지 있답니다.  단 사과에는 산성이 있어 과하게 먹을시 소화에 문제가 생기니 평소에 사과를 많이 주면서 이 사료를 급여한다면 줄여주세요.

닭염통: 닭 심장에는 일반 고기에 비해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합니다. 지방산, 비타민 A, 비타민 B, 철, 구리, 마그네슘 등등. 거기에 타우린도 풍부하여 강아지 심장에 도움이 됩니다.

꽁치: 오메가-3와 -6가 넘치는 꽁치! 이 오메가-3와 -6는 일반사료에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오메가 -3와 -6는 아직 과학이 이 화학물질을 안정화 시키는 방법을 해결 못했는데요, 그러기에 오메가-3와 -6는 상온에 몇일만 있어도 산화가 된답니다. 거기에 DHA도 풍부하여 관절염과 눈, 뇌에 특히 좋답니다. 강아지 눈 문제의 주요 원인이 부족한 DHA거든요.

: 오리안심과 함께 주 재료중 하나입니다. 강아지의 조상(늑대)들은 활동량도 많고 야생 고기를 먹었기에 고기를 먹어도 살이 찌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지금 강아지들은 활동량도 거의 없으며 사육된 동물 고기에는 야생과 비교했을때 지방량이 많아 칼로리의 양이 큽니다. 거기에 소화 문제도 생기며 늑대가 야생 고기를 먹을때 함께 먹는 털, 사냥감 내장에 있는 곡물 등의 부과적인 것에서 얻는 탄수화물을 여기 쌀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그러니 쌀은 지금 집에서 사는 강아지에게는 칼로리도 낮추며 전체 칼로리의 6%를 탄수화물로 섭취해야하는 이를 보충해주는 재료입니다.